블로그로 쇼핑몰 만들기 1탄_준비물

반응형

점아저씨는 현재 재직중인 진안홍삼스파(http://redginsengspa.kr)의 티켓 판매를 위해 점아저씨네 점빵(http://shop.goohwan.net)을 운영중입니다. 비록 현재는 진안홍삼스파 이용권만 판매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개인적으로 습득한 중고 물품과 도서, 그리고 친환경 세제 및 냄새제거제로 쓰이는 EM발효액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고 자 할경우 필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앞으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2번에 해당합니다.


1. 개인판매(지속적인 판매행위가 아닌 단품, 중고물품 등을 판매하는 경우)

개인판매의 경우 대다수가 사용하는 네이버 중고나라, 혹은 오픈마켓(옥션, G마켓 등)의 중고 카테고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블로그, 옥션계정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com)

-옥션계정 : 옥션계정이 필요하며 판매자 회원으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3.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후 개인사업자로서 판매를 위한 준비물

-사업자등록(절차) : 세무서에서 처리, 신분증, 사업자등록신청서, 쇼핑몰을 운영할 도메인 만 준비하시면 처리시간 10분 내외로 아래와 같이 뽀샤시한 사업자등록증이 발급됩니다.


-통신판매업신고(절차) : 각 지자체의 도소매업 신고담당 부서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이용하고자 하는 결제모듈, 옥션ipay, inipay, LGu+ 등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필자는 옥션ipay를 이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