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종료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_다운로드 [다음팟인코더(구버전)&Windows Movie maker

반응형

 카카오의 다음 합병후 좋은 서비스들과 프로그램들이 하나 둘 사라져가고 있다. 이번엔 TV팟 서비스 또한 카카오TV로 개명하였다. 물론 보다 사용하기 쉬어지고 뭔가 심플해졌다. 보다 나아졌으리라 믿어보지만 좋은 프로그램들이 하나둘 사라져 가는걸 보면 티스토리 서비스 마저 종료할까봐 두려워 진다.

 오늘 갑자기 동영상을 자르기 위해 팟인코더를 설치하려고 찾아보았으나 카카오TV로 서비스가 변경되면서 더이상 다음에서 팟인코더 다운로드 링크를 찾아볼수 없었다. 또한 대용품으로 사용하던 윈도우 무비메이커 마저 공식지원을 종료하여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링크가 사라졌다. 

 이래저래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사라진 팟인코더의 구버전과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설치할 수 있는 윈도필수패키지2012 파일을 보관겸 해서 업로드 합니다.


팟인코더 다운로드 : 파일1 / 파일2



microsoft 공식 싸이트에서 무비메이커의 다운로드는 막혔습니다.



[2017.05.26 추가된 글]


도아(http://offree.net)님의 도움으로 아래 싸이트에서 영문판 무비메이커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영문판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 http://www.windows-movie-maker.org/


위 싸이트는 microsoft 공식 싸이트가 아니다 보니 하단에 첨부된 이미지의 4번처럼 설치 후 무비메이커를 실행하면 해당프로그램이 Trial 버전이며 정식버전 사용을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구매, 등록을 해야한다고 뜹니다. 

하지만 이는 재배포자가 수익을 얻기위해 만들어둔 것으로 보이며 아래 사진의 1번 바로가기와 2번 파일(WinMovieMaker.exe)을 삭제하시고 3번파일(MovieMaker.exe)을 실행하여 사용할 경우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1번 바로가기를 삭제하시고 3번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2018.10.19 추가글


위 싸이트에서 movie maker 2018을 제공하고 있으나 이전 버전인 movie maker 2016 과는 사용법은 유사하나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으로 바뀌었으며 유료화 되었습니다. 하단의 "check old version"을 선택하시어 movie maker 2016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에서 "movie maker 2016" 파일을 구할 수 없는 경우 "더보기" 를 눌러보세요



movie maker 한글팩 설치방법


ko.zip(출처http://manufc.tistory.com/296)


※ 한글패치시 사진슬라이드 영상의 재생타임 조절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냥 영문판으로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