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and Free-1000 고객을 우롱하는 낚시질!?

반응형

  일전에 휴대용 USB 무선 인터넷 공유기 AirBand에 썼듯이 원어데이를 통해서 Airband free-1000을 구입했습니다. Airband freee-1000은 인터넷에 연결된 PC의 USB에 꽂으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무선인터넷을 공유해주는 기기입니다.

  이전에 쓴글에는 이 제품에 대한 칭찬과 기대의 글을 적었는데~ 아쉽게도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해, 회사에 대해 비판을 몇자 적어 보고자 합니다.

  분명 원어데이 회사 홈페이지에는 이 기기가 지원하는 OS나, 랜카드 칩셋에 관하여서는 일언반구의 공지나 설명도 없었습니다. 다만 문의의 글에 개인적인 답변으로 "비스타의 경우 펌웨어 지원이 되지 않고 있으며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비스타인 경우 랜카드 칩셋은 꼭 인텔 칩셋이어야만 한다"라는 언급이 보일 뿐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고객이 이 글을 보는 것은 이미 구입 후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 검색하고 질문하는 과정에 보게 되는 것이 전부일 것입니다.

  저는 맥북을 사용하는 지라 랜카드의 칩셋이 인텔사의 것도 아니며 더더욱이 사용하는 OS 또한 os X와 비스타입니다. 이미 질러버린 물건이고 시간도 꽤 흘렀으며 반품이나 환불의 복잡한 절차도 귀찮은 지금  하루 빨리 비스타에 대한 지원이 넓어지길 바라며 랜카드 칩셋 또한 전부 지원되어지길 원합니다.

더더욱이 급히 이루어졌으면 하는 것은 저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제품 판매시 제품에 대한 소개의 글과 제품사양에 지원하는OS와 랜카드 칩셋에 대한 언급이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메뉴얼 또한 너무 엉성한데 질문게시판에 올라오는 에러글들만 수집해서 메뉴얼에 부분추가해도 상당한 도움이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10월 22일 덧붙임 >> 위 설명을 보고 airband Free-1000이 지원하는 OS가 win2000과 XP뿐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내 생각엔 천만인이 보아도 위의 설명은 자동설치 지원은 win2000과 XP만 지원되고 다른 OS사용시에는 수동 설치 해야한다 정도로 보인다.

이부분을 지적한 한달이 지난 지금 에어밴드 측에서는 여전히 고자세로 수정조차 하지 않고 홈페이지 또한 사용자의 지적이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여지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매번 갱신하게 되었다.

원어데이 (One a day)
http://www.oneaday.co.kr

반응형
, , , , , , , ,